태권도 지도자가 체육관 경영시 가져야 할 4단계 마음가짐

1단계 : 자기 자신을 판다. 자기 자신을 먼저 팔지 않고 상품을 팔수가 없다는 것이다.
고객은 보기가 싫은 사람에게 상품과 제품을 사고 싶은 생각이 없다는 것이다.
우리 일선 지도자의 외모와 성의, 의욕, 정열, 매력 등 활동내용의 질에 따라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게 된다는 것이다.

2단계 : 상품, 제품(태권도)의 효용가치를 판다.
학부모가 예비 수련생을 데리고 와서 입관 문의를 할때 등록을 하고
수강료를 받는 것에 치중을 하기 전에 태권도가 지니고 있는
우수한 교육성(인성교육, 신체단련, 정신수련, 생활태도 및 사회성 발달 등)에 대하여
납득이 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자료와 신빙성 있는 증거를 제시하여
설득을 우선 시켜야 한다.
이 방법은 학부모들에게 태권도가 지닌 우수한 교육성을 교육시켜 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3단계 : 비로소 상품, 제품(태권도)을 판다.

4단계 : After Service or After Care를 판다.
이 말은 우리가 아주 신중하게 볼 필요가 있는 부분이다.
우리 태권도 체육관 사업이 분명한 서비스 산업에 속해 있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제대로 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지금 현재 우리 일선 도장에 등록을 하고 수련하는 수련생의 90%이상이
초등학교 저학년이고 또한, 이들이 고학년이 되면서 태권도 수련을
여러 가지 이유로 그만 둔다는 사실은 분명히 좋은 현상은 아닌 것이다.
앞으로 수련생의 폭을 넓혀가기 위하여 가능성이 많은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진다면 향후에도 태권도 수련에 대한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되고
잠재적인 고객이 된다는 것이다.

참고자료 : 더킹카지노https://dappcentral.io/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