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 경영전략 – 수련생과 학부모의 성향을 고려한 홍보

매체활동

매체를 통한 홍보 TV, 라디오, 신문, 영화, 교통수단, 판촉물 등의 문자, 영상, 음향매체 등을 통하여

태권도의 가치 및 중요성을 홍보하도록 하며, 여성 수련 층과 성인 및 노인 수련 층의 확대를 위해서

의사나 대학교수를 초빙하여 태권도의 중요성에 대하여 토의하는 대화의 장과

지역 저명인사의 초청강연회 개최를 통한 태권도의 간접적 홍보방법도 바람직하다고 사료된다.

수련활동욕구 충족

그리고 홍보내용도 고도화, 다양화, 전문화되어 가는 참여자들의

태권도 수련활동에 대한 욕구를 수렴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다원화되어야 한다.

단순히 태권도장 홍보만이 아니라 다양한 수련 층으로부터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태권도와 관련한 운동효과와 건강증진,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 소개 등과 같은

복합적인 내용의 홍보가 대한태권도협회가 주도하에 이루어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

네트워크 구축

네트워크 구축에 의한 홍보에서는 컴퓨터나 네트워크 및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이

어느 때 보다 괄목할 만큼 성장하고 있는 시기에 태권도협회는 인터넷을 통하여

정보를 수집, 보관 유지, 갱신하는 체계적 정보관리체제가 필요하다.

또한 태권도장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아동의 출결 상태, 운동에 대한 평가,

학부모 관리, 도장의 행사 소개 등을 통한 홍보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성인참여 유도

성인의 태권도 수련 기피 원인 중 시간적 부담과, 흥미 없음을 제외하고는

태권도 수련 참여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성인을 태권도장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태권도는 안전한 운동이고,

스트레스 해소에 적합한 운동이며, 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적극 홍보할 필요가 있다.

참고자료 : 더킹카지노도메인https://booksbooster.com/

댓글 남기기